방송인 강호동이 중고신인상을 수상했다.
지난 21일 열린 `2013 KBS 연예대상`에서는 신봉선과 허경환이 MC를 맡은 `틈새 시상식`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날 `틈새 시상식`에서 신봉선과 허경환은 중고신인상 후보에 오른 강호동을 언급하며 "올해 신인의 자세로 임하겠다고 했다. 상 드려야 한다"고 후보에 오른 이유를 설명했다. 이후 강호동은 맘마미아 엄마들과 함께 중고신인상을 수상했다.
이에 강호동은 "`우리동네 예체능` 사랑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이렇게 중고신인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그는 "매번 새로운 종목을 맞이할 때 마다 신인의 자세가 저절로 된다"며 "지금은 농구 신인이다. 더욱 분발해서 골 많이 넣도록 할게요"라고 재치 있게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강호동이 수상한 중고신인상은 정식 시상식이 아닌 한 코너였기에 트로피는 없었으나, 재기에 성공한 후 받은 첫 상에 현장을 찾은 많은 이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이날 `틈새시상식`에서는 유재석이 추성훈의 딸 추사랑을 제치고 `먹방상`을 수상했고, "쵸레이 하"라는 유행어를 만들었던 `우리동네 예체능 조달환이 `유행어상`을 받았다.
강호동 중고신인상 소식에 누리꾼들은 "강호동 중고신인상 뭐야. 상 못 주니까 이런 거 주나", "강호동 중고신인상 유재석 먹방상 제일 굴욕인 듯", "강호동 중고신인상 김준호 대상 축하해요", "강호동 중고신인상 유재석 먹방상 근데 진짜 맛있게 먹긴 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음은 2013 KBS 연예대상 수상 명단이다.
▲ 대상 - 김준호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개그콘서트 ▲ 쇼·오락 남자 최우수상 - 차태현 ▲ 쇼·오락 여자 최우수상 - 박미선 ▲ 코미디 남자 최우수상 - 김준현 ▲ 코미디 여자 최우수상 - 김지민 ▲ 쇼·오락 남자 우수상 - 컬투 ▲ 쇼·오락 여자 우수상 - 박은영▲ 코미디 남자 우수상 - 유민상 ▲ 코미디 여자 우수상 - 김민경 ▲ 실험정신상 - 인간의 조건 ▲ 모바일 TV 인기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베스트 팀워크상 - 우리동네 예체능 ▲ 정보·쇼 부문 최고 엔터테이너상 - 문희준, 김종국 ▲ 버라이어티 부문 최고 엔터테이너상 - 최강창민, 추성훈 ▲ 특집 프로그램상 - 가요무대 ▲ 프로듀서 특별상 - 이휘재 ▲ 최우수 아이디어상 - `황해`팀 (개그콘서트) ▲ 특별상 - 강승원 음악감독 ▲ 공로상 - 장병민 감독 ▲ 라디오DJ상 - 장윤주(장윤주의 옥탑방 라디오) ▲ 쇼·오락부문 방송작가상 - 이현숙(연예가중계) ▲ 코미디부문 방송작가상 - 이상덕(개그콘서트) ▲ 쇼·오락 MC 남자 신인상 - 존박 ▲ 쇼·오락 MC 여자 신인상 - 보라 ▲ 코미디 남자 신인상 - 이문재 ▲ 코미디 여자 신인상 - 안소미
(사진= KBS `연예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