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내년에 생산과 판매 등 전 부문이 기본으로 돌아가 기초역량을 탄탄하게 다져야 한다"고 지시했습니다.
정 회장은 23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하반기 해외법인장 회의에서 "내년은 세계 자동차 시장이 글로벌 금융위기에서 벗어나 성장 국면으로 접어드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이같이 당부했습니다.
정 회장은 "변화의 시기에 적기 대응하는 업체만이 글로벌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다"면서 "각 시장별 수요 변화는 물론 환율 등을 면밀히 분석해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각 법인장들은 올해 판매실적 등을 정 회장에게 보고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지난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작년보다 6% 증가한 690만대를 팔았고 이런 추세라면 올해 목표인 741만대를 넘어 750만대 이상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올해 1∼11월 판매량만을 놓고 볼 때 국내 시장에서는 3.1% 감소한 101만대가 판매됐지만 해외에서는 590만대가 팔려 7.8%의 실적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정 회장은 어려운 글로벌 시장 조건 속에서도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있는 법인장들을 치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울러 내년이 쏘나타를 비롯해 핵심 신차들이 출시되는 중요한 때라고 강조한 뒤 신차 품질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라고 말했습니다.
정 회장은 23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하반기 해외법인장 회의에서 "내년은 세계 자동차 시장이 글로벌 금융위기에서 벗어나 성장 국면으로 접어드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이같이 당부했습니다.
정 회장은 "변화의 시기에 적기 대응하는 업체만이 글로벌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다"면서 "각 시장별 수요 변화는 물론 환율 등을 면밀히 분석해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각 법인장들은 올해 판매실적 등을 정 회장에게 보고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지난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작년보다 6% 증가한 690만대를 팔았고 이런 추세라면 올해 목표인 741만대를 넘어 750만대 이상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올해 1∼11월 판매량만을 놓고 볼 때 국내 시장에서는 3.1% 감소한 101만대가 판매됐지만 해외에서는 590만대가 팔려 7.8%의 실적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정 회장은 어려운 글로벌 시장 조건 속에서도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있는 법인장들을 치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울러 내년이 쏘나타를 비롯해 핵심 신차들이 출시되는 중요한 때라고 강조한 뒤 신차 품질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