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파청년포털을 표방하며 만들어진 `수컷닷컴`이 만화가 마인드C의 ‘강남 언니’ 이모티콘 무단 사용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수컷닷컴을 만든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이에 대해 해명하고 사과했다.
만화가 마인드C는 수컷닷컴 오픈 뒤 트위터에 "수컷닷컴 오픈 티저 영상에 쓰인 제 캐릭터 `강남언니`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미지는 제 허락 없이 무단 사용한 것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라는 글과 캐릭터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은 변희재 대표의 ‘수컷닷컴’ 오픈 티저 영상 캡처본으로, "어머, 이건 사야해"라고 외치고 있는 캐릭터 `강남언니`가 들어가 있다.
변희재 대표는 26일 이에 대해 자신의 트위터에 "수컷닷컴 홍보영상에서 차용된 ‘강남언니’ 작가에게는 수컷닷컴 측에서 전화하여 사과를 했고 바로 삭제 폐기했고 작가분도 양해해주었습니다"라고 해명하며 진화에 나섰다.
변희재 대표가 만든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수컷닷컴’은 23일 정식 오픈 후 동시접속자 1만 명을 돌파하며 26일 포털 사이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수컷닷컴, 일베의 후계자인가", "수컷닷컴 도용논란, 참 발빠른 대응이다", "수컷닷컴 변희재, 이제 트위터 논객만 하지 않을 생각인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사진=변희재, 마인드C 트위터)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bluenews@wowtv.co.kr
만화가 마인드C는 수컷닷컴 오픈 뒤 트위터에 "수컷닷컴 오픈 티저 영상에 쓰인 제 캐릭터 `강남언니`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미지는 제 허락 없이 무단 사용한 것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라는 글과 캐릭터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은 변희재 대표의 ‘수컷닷컴’ 오픈 티저 영상 캡처본으로, "어머, 이건 사야해"라고 외치고 있는 캐릭터 `강남언니`가 들어가 있다.
변희재 대표는 26일 이에 대해 자신의 트위터에 "수컷닷컴 홍보영상에서 차용된 ‘강남언니’ 작가에게는 수컷닷컴 측에서 전화하여 사과를 했고 바로 삭제 폐기했고 작가분도 양해해주었습니다"라고 해명하며 진화에 나섰다.
변희재 대표가 만든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수컷닷컴’은 23일 정식 오픈 후 동시접속자 1만 명을 돌파하며 26일 포털 사이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수컷닷컴, 일베의 후계자인가", "수컷닷컴 도용논란, 참 발빠른 대응이다", "수컷닷컴 변희재, 이제 트위터 논객만 하지 않을 생각인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사진=변희재, 마인드C 트위터)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blu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