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빼빼로의 중량을 22~25% 늘리면서 가격을 20%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초코빼빼로, 딸기빼빼로, 하미멜론빼빼로의 중량을 기존 42g(낱개기준 21개)에서 52g(25개)으로, 아몬드빼빼로와 땅콩빼빼로를 32g(9개)에서 39g(11개)으로 조정했습니다.
롯데제과는 권장소비자가격이 1천원에서 1천200원으로 올라갔지만 제품 중량당 가격은 1.5~3.1% 인하된 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기존 빼빼로의 양이 적다는 일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는 한편 생산과 유통, 영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규격을 변경했다"고 밝혔습니다.
초코빼빼로, 딸기빼빼로, 하미멜론빼빼로의 중량을 기존 42g(낱개기준 21개)에서 52g(25개)으로, 아몬드빼빼로와 땅콩빼빼로를 32g(9개)에서 39g(11개)으로 조정했습니다.
롯데제과는 권장소비자가격이 1천원에서 1천200원으로 올라갔지만 제품 중량당 가격은 1.5~3.1% 인하된 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기존 빼빼로의 양이 적다는 일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는 한편 생산과 유통, 영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규격을 변경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