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파업 여파로 철도 수송비율이 30%가 넘는 시멘트업계의 피해액이 2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한국시멘트협회는 철도 노조의 유례없는 장기 파업으로 시멘트 생산과 출하, 대체수송, 주 연료인 유연탄 수송에 차질이 빚어지며 평일 기준으로 하루 8억∼9억원의 피해를 봤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물량 기준으로 화물열차 운행 감축에 따른 철도 수송 차질이 약 60만톤에 달하며, 대체 운송 22만3천톤에 따른 추가비용 부담은 8억 9천만원이라고 협회측은 설명했습니다.
한국시멘트협회는 철도 노조의 유례없는 장기 파업으로 시멘트 생산과 출하, 대체수송, 주 연료인 유연탄 수송에 차질이 빚어지며 평일 기준으로 하루 8억∼9억원의 피해를 봤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물량 기준으로 화물열차 운행 감축에 따른 철도 수송 차질이 약 60만톤에 달하며, 대체 운송 22만3천톤에 따른 추가비용 부담은 8억 9천만원이라고 협회측은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