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가 모바일 채널을 발판 삼아 지난해 50%에 달하는 고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업계 1위 쿠팡의 지난해 연간 거래액은 1조2천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전년 8천억원에 비해 50% 가량 성장한 규모입니다.
쿠팡은 지난해 6월 월 거래액 1천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11월 둘째 주에 연간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넘어섰습니다.
티몬 역시 지난해 연간 누적 거래액이 전년(7천284억원)대비 약 65% 늘면서 1조2천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연말 대규모 물량 공세로 추격에 나선 위메프도 지난해 연간 거래액 1조 클럽에 근접한 것으로 자체 판단하고 있습니다.
소셜 커머스의 급성장은 모바일 채널이 주도했는데, 쿠팡의 경우 2012년 12월에 351만명 수준이던 모바일 웹과 앱 순방문자가 지난해(10월 기준)는 594만명으로 급증했습니다.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비중도 이미 지난해 9월 50%를 돌파했습니다.
티몬도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채널 거래액 비중이 2012년 24%에서 지난해에는 47%까지 높아지면서 성장을 주도, 월간 기준 모바일 거래 비중은 11월에 57%까지 치솟았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업계 1위 쿠팡의 지난해 연간 거래액은 1조2천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전년 8천억원에 비해 50% 가량 성장한 규모입니다.
쿠팡은 지난해 6월 월 거래액 1천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11월 둘째 주에 연간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넘어섰습니다.
티몬 역시 지난해 연간 누적 거래액이 전년(7천284억원)대비 약 65% 늘면서 1조2천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연말 대규모 물량 공세로 추격에 나선 위메프도 지난해 연간 거래액 1조 클럽에 근접한 것으로 자체 판단하고 있습니다.
소셜 커머스의 급성장은 모바일 채널이 주도했는데, 쿠팡의 경우 2012년 12월에 351만명 수준이던 모바일 웹과 앱 순방문자가 지난해(10월 기준)는 594만명으로 급증했습니다.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비중도 이미 지난해 9월 50%를 돌파했습니다.
티몬도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채널 거래액 비중이 2012년 24%에서 지난해에는 47%까지 높아지면서 성장을 주도, 월간 기준 모바일 거래 비중은 11월에 57%까지 치솟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