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신형 제네시스를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현지시각 13일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4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신형 제네시스`를 미국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데이브 주코브스키 현대차 미국법인 사장은 "제네시스는 2008년 출시 이후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찬사를 이끌어내며 현대차의 브랜드 파워를 고양시킨 대표 차종"이라고 소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를 올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으로, 제네시스 1세대의 성공을 기반으로 미국 프리미엄 세단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신형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한 단계 발전시킨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 2.0`을 적용해 보다 세련되면서도 다이나믹한 프리미엄 대형 세단의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의 외관은 입체적인 볼륨감과 프리미엄 헥사고날 그릴이 돋보이는 전면부와 날렵하게 면처리 된 C필라로 역동적인 요소를 살린 후면부 등 보다 간결하면서도 정제된 느낌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제네시스`에는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383lb·ft을 구현하는 5.0 V8 타우엔진과 최고출력 311마력(hp), 최대토크 293lb·ft의 람다 3.8 GDI 엔진이 적용돼 프리미엄 세단에 걸맞는 우수한 엔진성능을 갖췄습니다.
이와 함께 `신형 제네시스`는 초고장력 강판의 적용 비율을 50% 이상으로 늘려 세계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확보했으며, 구동력을 전후 구동축에 자동 배분하는 현대차 최초의 전자식 AWD 시스템 `HTRAC(에이치트랙)` 등 최첨단 시스템을 대거 장착해 주행성능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이 외에도 `신형 제네시스`는 ▲최첨단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 ▲운전자의 설정이나 노면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감쇠력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ESC)`을 적용해 최상의 조향감과 승차감을 구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선행 차량의 급제동 위험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긴급 상황 시 차량을 비상 제동하는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AEB)` ▲ 주요 주행정보를 전면 윈드실드 글래스에 이미지 형태로 투영하는 주행보조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 아웃사이드 미러로 확인이 어려운 시야 사각지대 차량 또는 후방 고속 접근 차량 등을 인지해 경보하는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등 최고급 첨단 사양들을 탑재해 상품성 높였습니다.
또한 `신형 제네시스`에는 ▲포털 사이트 `구글`과 연계한 목적지 검색 및 빠른 길안내 서비스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제어 및 안전 보안 등을 제공하는 현대차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 2.0`이 적용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