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한국지엠의 스파크 자동차 변속기 고정장치에서 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차량은 2013년 5월 10일에서 6월 7일 사이에 제작된 스파크 4천848대이며, 변속기를 차체에 고정하는 변속기마운트의 파손으로 주행 중 변속기 `드라이브 샤프트`가 빠져 주행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드라이브 샤프트(drive shaft)는 전륜(앞바퀴) 구동방식 차량에서 변속기의 회전력을 바퀴로 전달하는 장치입니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4년 1월 15일부터 한국지엠(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변속기 마운트로 교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하면 됩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해 한국지엠에서 해당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지엠(080-3000-5000)에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차량은 2013년 5월 10일에서 6월 7일 사이에 제작된 스파크 4천848대이며, 변속기를 차체에 고정하는 변속기마운트의 파손으로 주행 중 변속기 `드라이브 샤프트`가 빠져 주행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드라이브 샤프트(drive shaft)는 전륜(앞바퀴) 구동방식 차량에서 변속기의 회전력을 바퀴로 전달하는 장치입니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4년 1월 15일부터 한국지엠(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변속기 마운트로 교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하면 됩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해 한국지엠에서 해당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지엠(080-3000-5000)에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