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최근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카드 등 3개 카드사의 고객정보 유출사고에 따른 고객의 2차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인정보 유출내역을 이번주 안에 해당고객에게 통보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5일 금감원은 3개 카드사에 대한 현장검사를 통해 진행중인 고객정보 유출내역 등에 대한 확인작업을 최대한 신속히 완료하고 해당 신용카드사로 하여금 정보유출 내역과 함께 피해최소화 방법 및 피해구제절차 등을 고객에게 조속히 통지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1월중 금융감독원내에 `정보유출감시센터`를 설치해 추가적인 정보유출사례 및 고객피해사례 등에 대한 신고를 받을 예정이다.
15일 금감원은 3개 카드사에 대한 현장검사를 통해 진행중인 고객정보 유출내역 등에 대한 확인작업을 최대한 신속히 완료하고 해당 신용카드사로 하여금 정보유출 내역과 함께 피해최소화 방법 및 피해구제절차 등을 고객에게 조속히 통지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1월중 금융감독원내에 `정보유출감시센터`를 설치해 추가적인 정보유출사례 및 고객피해사례 등에 대한 신고를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