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현 금감원장 "고객정보유출, 전액 피해보상"

홍헌표 기자

입력 2014-01-16 13:17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고객정보 유출사고와 관련해 "고객들에게 전액 피해보상 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수현 원장은 이날(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를 긴급 현장점검에 나선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최 원장은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로 국민들이 불안해하는 상황에서 피해방지 대책이 어떻게 마련되고 있는지 직접 살피러 왔다"며,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전액 보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B국민카드 측도 정보유출로 인한 고객 피해에 대해서 전액 보상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금감원은 피해보상을 위해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 각 금융회사 내에 자체 `고객피해신고센터`도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한, 금감원은 유료 정보보호서비스 등 금융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업무에 대해서도 전면 재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한편, 최 원장은 "책임자는 관련 법규에 따라 문책할 것"이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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