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사고를 낸 KB국민카드·롯데카드·NH농협카드 고객들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정보가 유출됐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들 카드 3사는 본인 확인을 위한 전용창을 어젯밤(17일) 홈페이지에 개설했습니다.
또, 2차 피해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에게 결제내역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카드 회원들은 우선 홈페이지에 개설된 전용창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개인정보 유출 여부와 정보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면 고객은 해당 카드사에 재발급을 요청하면 됩니다.
한편, 카드사들은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경위 시점 등을 조속히 확정해 우편·전화·이메일·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서도 고객들에게 직접 통지하기로 했습니다.
카드사들은 한 달에 3백원을 받고 제공해 온 결제내역 문자서비스도 피해 회원뿐만 아니라 전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들 카드 3사는 본인 확인을 위한 전용창을 어젯밤(17일) 홈페이지에 개설했습니다.
또, 2차 피해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에게 결제내역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카드 회원들은 우선 홈페이지에 개설된 전용창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개인정보 유출 여부와 정보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면 고객은 해당 카드사에 재발급을 요청하면 됩니다.
한편, 카드사들은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경위 시점 등을 조속히 확정해 우편·전화·이메일·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서도 고객들에게 직접 통지하기로 했습니다.
카드사들은 한 달에 3백원을 받고 제공해 온 결제내역 문자서비스도 피해 회원뿐만 아니라 전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