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대명절인 설이 예년보다 빨리 찾아오면서 연휴를 효율적으로 보내려는 이들의 움직임도 분주해지고 있다.
올해 설 연휴는 30일 목요일부터 시작하여 일요일인 2월 2일까지 총 4일로, 일상생활 중 휴식을 제대로 취하지 못한 직장인들에게는 자기 관리를 위한 황금연휴로 불린다.
실제 이번 설 연휴에는 성형외과를 찾아 외모에 대한 자기관리를 하려는 직장인들이 예년에 비해 더 많아진 것으로 알려진다.
21일, 강남역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에 따르면 황금연휴 기간 동안 성형수술을 예약하는 이들이 크게 늘었으며, 이 기간에 받을 수술 상담 중에는 비교적 간단한 쁘띠성형 외에도 안면윤곽을 비롯하여 눈성형, 코성형 등 평소에 쉽게 할 수 없었던 수술이 주를 이뤘다.
또 이들 대부분은 회복이 빠른 수술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증이나 붓기 등 개인차가 있겠지만, 특히 퀵안면윤곽수술인 귀뒤사각턱은 이번 4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퀵안면윤곽축소 수술 후 빠른회복으로 일상생활에도 크게 무리가 가지 않아 직장인이나, 입학식과 졸업식을 앞둔 대학생, 또는 외국으로 출국전 유학생들이 선호하는 편이다.
귀뒤사각턱 수술은 귀뒤쪽 피부를 약 1.5cm 가량 절개하여 각진 사각턱을 절제 하는 수술이다. 절개 부위와 뼈까지의 거리가 짧은 편이라 조직손상이 적고 절개부위에 내시경장비를 넣어 절제해야 하는 뼈와 조직의 상태를 직접 육안으로 확인하면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섬세한 수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입안절개를 통한 사각턱축소술에 비해 부종과 출혈이 거의 없기 때문에 부기가 대폭 줄어들어 회복기간이 단축된다는 점이 수술방을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큰 이유로 꼽힐 수 있으며, 또 수면마취를 이용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전신마취에 대한 위험성도 낮다.
조동필 대표원장은 “평소 볼살과 근육 량이 많은 경우에 교근축소술이나 사각턱 보톡스 또는 심부볼 지방제거로 정면효과를 더욱더 부각시킬 수 있으며, 수술 후 피부 처짐이 심할 경우에는 윤곽 주사와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면 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귀띔했다.
하지만 아무리 효과가 좋고 회복이 빠른 안면윤곽수술이라도 안전하게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임상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검진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할 것이 권장된다.
조 원장은 “반드시 개인에 따라 붓기나 출혈, 통증 등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수술 후 회복기간 중 환자가 지켜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 숙지하여야 하며,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본인의 상태를 먼저 확인하고 주의사항을 고려하여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