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협회, 내달부터 매출전표 수거업무 시행

홍헌표 기자

입력 2014-01-27 15:46  

여신금융협회가 밴(VAN) 업무 효율화를 위해 매출전표 수거센터를 구축하고 다음 달 중에 전표 수거업무를 본격적으로 실시합니다.
이번 매출전표수거센터 운영은 밴 시장 구조개선 방안 중 단기추진과제인 밴 업무 효율화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것입니다.
여신협회는 현재 시스템 구축과 함께 운영규약 마련 등 운영에 필요한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여신협회는 지난 2012년 카드사 전표수거 비용이 1천575억원 수준임을 감안하면, 이번 매출전표 수거센터를 통해 연간 약 100억원 이상의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절감된 비용은 가맹점수수료 인하로 이어지고, 협회에서 전표 일괄수거를 통해 수거업무를 일원화함으로써 현재 여러 밴사를 통한 각 사별 전표수거방식보다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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