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을 불문하고 사랑받는 컬러와 패턴은 뚜렷하다. 그 중에서도 블랙, 화이트, 스트라이프 패턴은 모든 이들의 옷장에 하나쯤은 있을 법한 아이템.
특히 이번 시즌에는 블랙 앤 화이트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진 니트로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패션피플이 늘어나 눈길을 끈다. 활용도 높은 블랙 앤 화이트 스트라이프 패턴 아이템을 한층 더 스타일지수를 높여 연출하는 방법은 뭘까.
블랙 앤 화이트 컬러에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니트 스커트는 몸매를 더욱 가늘고 길어 보이게 만들어 준다. 통통한 하체로 고민이 많은 여성이라면 스트라이프 패턴 원피스와 하이힐을 매치해 몸매의 결점을 가릴 수 있다. 여기에 블랙 컬러의 타이트한 상의를 매치하면 클래식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가 동시에 어필된다.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선호하는 여성들은 가로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진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두께감이 있는 스트라이프 패턴은 몸매가 왜소한 이들에게 볼륨감을 더해주는 것은 물론 사랑스러운 분위기까지 선사한다. 이때 부츠, 워커 등을 신으면 워스트 드레서가 될 수 있으니 플랫 슈즈 등을 매치해 다리를 길고 곧아 보이게 연출하는 것이 방법이다.
그레인지야드 관계자는 “블랙 앤 화이트는 깔끔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살리고 스트라이프 패턴은 캐주얼한 느낌을 더해줘 다양한 느낌을 어필할 수 있다”며 “특히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 스커트는 클래식, 캐주얼 등 여러 가지 스타일링에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 또한 높다”고 전했다. (사진=그레인지야드)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