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올 설 선물세트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5% 신장했습니다.
이마트는 12월 26일부터 1월 28일까지 설 선물세트 실적을 분석한 결과 배 선물세트 실적이 33.6% 증가하고 미세먼지 등 이슈로 한차가 24%, 인삼이 17.4% 증가하는 등 신장세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전통적인 강세품목인 한우도 갈비 3.5%, 냉장한우 7.1% 늘었고 홍삼과 꿀 등 건강식품도 8.9% 증가했습니다.
주류에서는 와인이 강세를 보이며 6.5% 증가했고 커피도 17.2% 상승했습니다.
반면 수산물의 감소세가 이어지며 굴비가 12%, 선어가 18% 줄었고 전통선물세트에 대한 관심이 줄면서 한과가 21%, 민속주도 18% 감소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 설에는 기업 수요가 증가하고 한우, 와인을 비롯한 고가 선물세트가 호조를 보이면서 지난 추석에 1% 가량 감소하였던 명절매출이 설에는 증가세로 돌아섰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1월 26일이 94개 점포 의무 휴업이 진행되어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신장률은 다소 떨어졌습니다.
이마트는 12월 26일부터 1월 28일까지 설 선물세트 실적을 분석한 결과 배 선물세트 실적이 33.6% 증가하고 미세먼지 등 이슈로 한차가 24%, 인삼이 17.4% 증가하는 등 신장세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전통적인 강세품목인 한우도 갈비 3.5%, 냉장한우 7.1% 늘었고 홍삼과 꿀 등 건강식품도 8.9% 증가했습니다.
주류에서는 와인이 강세를 보이며 6.5% 증가했고 커피도 17.2% 상승했습니다.
반면 수산물의 감소세가 이어지며 굴비가 12%, 선어가 18% 줄었고 전통선물세트에 대한 관심이 줄면서 한과가 21%, 민속주도 18% 감소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 설에는 기업 수요가 증가하고 한우, 와인을 비롯한 고가 선물세트가 호조를 보이면서 지난 추석에 1% 가량 감소하였던 명절매출이 설에는 증가세로 돌아섰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1월 26일이 94개 점포 의무 휴업이 진행되어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신장률은 다소 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