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 동계올림픽이 열린 지난 7일부터 3일간 편의점 야간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림픽 경기가 중계가 한창 진행되는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6% 늘었고 방문한 고객 수도 19.1% 증가했습니다.
이 기간 가장 특수를 누린 상품은 맥주였습니다.
맥주는 25.7% 늘었고 냉동만두(18.1%), 치킨류(18.0%), 육가공류(16.4%) 등 대표적인 야식거리 매출도 덩달아 뛰었습니다.
도시락, 김밥 매출도 각각 22.8%, 16.7% 신장했습니다.
소주도 17.2% 늘었고 주류 매출 증가로 안주류와 스낵류 매출도 덩달아 각각 22.3%, 20.4% 증가했습니다.
경기가 야심한 밤에 진행되기 때문에 졸린 잠을 쫓기 위한 커피(18.7%), 기능성 음료(13.1%), 껌(12.4%), 아이스크림(11.5%) 판매도 늘었습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야간에 경기가 진행되다 야간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이 같은 추세는 경기가 끝나는 이달 말까지 이어갈 것으로 예상돼 야간 방문 고객을 위한 타임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매출 올리기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림픽 경기가 중계가 한창 진행되는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6% 늘었고 방문한 고객 수도 19.1% 증가했습니다.
이 기간 가장 특수를 누린 상품은 맥주였습니다.
맥주는 25.7% 늘었고 냉동만두(18.1%), 치킨류(18.0%), 육가공류(16.4%) 등 대표적인 야식거리 매출도 덩달아 뛰었습니다.
도시락, 김밥 매출도 각각 22.8%, 16.7% 신장했습니다.
소주도 17.2% 늘었고 주류 매출 증가로 안주류와 스낵류 매출도 덩달아 각각 22.3%, 20.4% 증가했습니다.
경기가 야심한 밤에 진행되기 때문에 졸린 잠을 쫓기 위한 커피(18.7%), 기능성 음료(13.1%), 껌(12.4%), 아이스크림(11.5%) 판매도 늘었습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야간에 경기가 진행되다 야간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이 같은 추세는 경기가 끝나는 이달 말까지 이어갈 것으로 예상돼 야간 방문 고객을 위한 타임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매출 올리기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