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북미를 제외한 모든 권역에서 애플과 스마트폰 점유율 격차를 크게 벌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지난해 권역별·제조사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을 집계한 결과, 아시아·태평양과 서유럽, 중부·동부유럽, 중남미, 아프리카·중동 등 5개 권역에서 1위 삼성전자와 2위 애플의 시장점유율 격차가 커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특히 아프리카·중동 권역에서 시장점유율을 2012년 43%에서 지난해 62.6%로 20%포인트 가까이 높이면서 애플과의 점유율 격차는 33.2%포인트에서 53.4%포인트로 커졌습니다.
중부·동부유럽과 중남미 시장의 점유율도 1년 사이 4.7%포인트와 2.6%포인트 늘어나 각각 45.2%와 37.9%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이들 지역에서 애플의 지난해 점유율은 각각 12.8%와 9.5%에 불과했습니다.
아시아·태평양 시장과 서유럽 시장에서는 삼성전자가 소폭 상승하거나 제자리걸음을 했지만 애플의 점유율이 하락해 두 회사의 점유율 격차는 더 벌어졌습니다.
북미 지역에서는 애플의 점유율이 37.6%에서 36.3%로 떨어지고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26.6%에서 31.6%로 늘어나 순위는 2012년과 같았지만 점유율 격차는 줄어들었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제자리걸음을 한 서유럽 시장을 제외하고 모든 권역에서 시장점유율이 올랐고, 애플은 모든 권역에서 점유율이 하락해 두 회사의 시장 지배력 격차는 더 벌어지게 됐습니다.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삼성전자에 대해 "세계 스마트폰 업계 제일의 제조사로 분명한 리더"라고 평가했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지난해 권역별·제조사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을 집계한 결과, 아시아·태평양과 서유럽, 중부·동부유럽, 중남미, 아프리카·중동 등 5개 권역에서 1위 삼성전자와 2위 애플의 시장점유율 격차가 커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특히 아프리카·중동 권역에서 시장점유율을 2012년 43%에서 지난해 62.6%로 20%포인트 가까이 높이면서 애플과의 점유율 격차는 33.2%포인트에서 53.4%포인트로 커졌습니다.
중부·동부유럽과 중남미 시장의 점유율도 1년 사이 4.7%포인트와 2.6%포인트 늘어나 각각 45.2%와 37.9%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이들 지역에서 애플의 지난해 점유율은 각각 12.8%와 9.5%에 불과했습니다.
아시아·태평양 시장과 서유럽 시장에서는 삼성전자가 소폭 상승하거나 제자리걸음을 했지만 애플의 점유율이 하락해 두 회사의 점유율 격차는 더 벌어졌습니다.
북미 지역에서는 애플의 점유율이 37.6%에서 36.3%로 떨어지고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26.6%에서 31.6%로 늘어나 순위는 2012년과 같았지만 점유율 격차는 줄어들었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제자리걸음을 한 서유럽 시장을 제외하고 모든 권역에서 시장점유율이 올랐고, 애플은 모든 권역에서 점유율이 하락해 두 회사의 시장 지배력 격차는 더 벌어지게 됐습니다.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삼성전자에 대해 "세계 스마트폰 업계 제일의 제조사로 분명한 리더"라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