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춘절 기간 중국인 매출 165%↑

입력 2014-02-11 09:56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31일부터 6일까지 춘절기간동안 중국인 매출이 은련카드 기준으로 16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여유법 시행에 따라 개별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강남에 중국인들이 몰려 매출을 견인했으며 특히 20~30대 젊은 고객들의 매출이 253% 증가하는 등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기준 : 동기간 택스리펀드 고객 연령 분석)

루이비통과 샤넬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포함해 토종 의류와 잡화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한류 영향으로 연예인들이 드라마나 영화에 입고 나온 아이잗바바, 오즈세컨, 미샤 등의 여성의류 브랜드 매출이 좋았고 남성 셔츠와 잡화 등의 판매도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6월 오픈한 강남구청 관광정보센터와 강남시티투어 버스 운행 등 강남구의 관광인프라 확대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고급화와 맞물린 시너지 효과가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압구정 본점은 춘절 기간 중 매출이 174%, 무역센터점은 151% 늘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여유법 시행 이후 개별 관광객들이 늘면서 강남으로 오는 젊은 중국인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관광객들이 한류 스타가 입은 패션, 잡화상품을 찾을 때가 많으며 같은 상품이 없어도 비슷한 콘셉트의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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