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가 인도네시아 굿웨이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협약을 맺고 현지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본사가 해외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해당국의 파트너에게 로열티를 받고 일정 기간 브랜드 가맹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굿웨이그룹은 리조트를 비롯해 리테일, 서비스, 무역, 광산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은 코트라와 양국 외교부의 소개와 보증을 거쳐 이뤄졌습니다.
제너시스BBQ는 무슬림 인구 비중이 86%인 인도네시아의 닭고기 소비량이 국내의 15배에 달할 만큼 시장규모가 커 전망이 밝다며 현지에서 얻는 수익 전액을 재투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윤홍근 제네시스BBQ 회장은 "이미 진출한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인도네시아에서 브랜드 우수성을 알리고 고품격 외식문화를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본사가 해외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해당국의 파트너에게 로열티를 받고 일정 기간 브랜드 가맹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굿웨이그룹은 리조트를 비롯해 리테일, 서비스, 무역, 광산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은 코트라와 양국 외교부의 소개와 보증을 거쳐 이뤄졌습니다.
제너시스BBQ는 무슬림 인구 비중이 86%인 인도네시아의 닭고기 소비량이 국내의 15배에 달할 만큼 시장규모가 커 전망이 밝다며 현지에서 얻는 수익 전액을 재투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윤홍근 제네시스BBQ 회장은 "이미 진출한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인도네시아에서 브랜드 우수성을 알리고 고품격 외식문화를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