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는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텔레마케팅 영업중단이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오늘 (13일) 국회 기관보고에서 전화모집인 등을 통한 영업중단 요청은 국민 불안감 확산을 방지하고 금융시스템 안정 등을 위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카드 재발급·해지 신청이 줄어드는 등 불안감이 진정되면서 적법성 확인이 쉬운 `자사 고객정보` 등을 활용한 TM영업부터 CEO 확약 등을 전제로 영업을 재개하도록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금융위는 이번 조치로 금융사는 보유 정보를 전면 점검해 신뢰를 회복하고 기존의 비정상적 영업 관행에 대한 통제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오늘 (13일) 국회 기관보고에서 전화모집인 등을 통한 영업중단 요청은 국민 불안감 확산을 방지하고 금융시스템 안정 등을 위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카드 재발급·해지 신청이 줄어드는 등 불안감이 진정되면서 적법성 확인이 쉬운 `자사 고객정보` 등을 활용한 TM영업부터 CEO 확약 등을 전제로 영업을 재개하도록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금융위는 이번 조치로 금융사는 보유 정보를 전면 점검해 신뢰를 회복하고 기존의 비정상적 영업 관행에 대한 통제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