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건이 넘는 고객정보 유출사고를 낸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가 오는 17일부터 3개월간의 영업정지에 들어갑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늘(14일) 제재심의위원회에서 정보 유출 카드사에 대해 이런 중징계를 내리고 금융위원회는 오는 16일 긴급회의를 열어 이를 의결합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이들 카드사에 영업정지 3개월이라는 가장 무거운 징계를 내리기로 의견이 모아졌다"며, "금감원 제재심의위원회와 금융위 의결 과정을 거쳐 17일 0시부터 영업정지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들 카드사는 오는 17일부터 5월16일까지 신용카드, 체크카드, 기프트카드 신규 회원 모집과 발급이 제한됩니다.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리볼빙도 신규 약정은 불가능하고, 카드슈랑스, 통신 판매, 여행 알선 등 부수 업무도 신규 판매는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공익 목적이면서도 대체 가능성이 없는 카드의 신규 발급은 허용합니다.
기존 고객은 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약정 한도 내에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늘(14일) 제재심의위원회에서 정보 유출 카드사에 대해 이런 중징계를 내리고 금융위원회는 오는 16일 긴급회의를 열어 이를 의결합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이들 카드사에 영업정지 3개월이라는 가장 무거운 징계를 내리기로 의견이 모아졌다"며, "금감원 제재심의위원회와 금융위 의결 과정을 거쳐 17일 0시부터 영업정지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들 카드사는 오는 17일부터 5월16일까지 신용카드, 체크카드, 기프트카드 신규 회원 모집과 발급이 제한됩니다.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리볼빙도 신규 약정은 불가능하고, 카드슈랑스, 통신 판매, 여행 알선 등 부수 업무도 신규 판매는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공익 목적이면서도 대체 가능성이 없는 카드의 신규 발급은 허용합니다.
기존 고객은 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약정 한도 내에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