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해 4분기 사상 최대 TV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세계 TV시장 1위를 이어나갔습니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의 자료를 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평판 TV시장에서 분기별 사상최대인 1천600만 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지난 2006년 세계 TV시장에서 1위를 달성한 이후 8년 연속 세계 TV시장에서 1위를 지켰습니다.

북미의 경우 4분기 역대 최고 점유율인 40%를 달성했고 중남미에서도 평판TV 점유율이 30%를 넘어서며 4분기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13년 삼성전자의 연간 점유율은 평판TV 26.8%, LCD TV 25.6%, LED TV 26.1%, PDP TV 46.0%로 조사됐습니다.
또 60인치 이상의 프리미엄 시장에서도 지난해 36.0%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업부장은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는 TV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의 자료를 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평판 TV시장에서 분기별 사상최대인 1천600만 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지난 2006년 세계 TV시장에서 1위를 달성한 이후 8년 연속 세계 TV시장에서 1위를 지켰습니다.

북미의 경우 4분기 역대 최고 점유율인 40%를 달성했고 중남미에서도 평판TV 점유율이 30%를 넘어서며 4분기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13년 삼성전자의 연간 점유율은 평판TV 26.8%, LCD TV 25.6%, LED TV 26.1%, PDP TV 46.0%로 조사됐습니다.
또 60인치 이상의 프리미엄 시장에서도 지난해 36.0%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업부장은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는 TV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