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40227/B20140227213856567.jpg)
국방부가 북한이 오늘 동해안에 단거리 미사일 4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국방부의 한 관계자는 "북한이 오늘 오후 5시42분부터 강원도 깃대령 일대에서 북동 방향 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4발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미사일이 발사된 지점은 강원도 원산 근처 깃대령 지역 일대로 국방부는 북한이 북동쪽 해상으로 발사체를 4발 발사했다고 추정했다.
미사일이 발사된 지역인 깃대령에는 스커드미사일 기지가 있다. 깃대령은 산악지대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미사일을 실은 차량이 외부에 잘 노출되지 않는다.
군 당국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의도를 분석 중이며, 북한이 추가로 미사일을 발사할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방부는 "우리 군은 북한의 추가 발사 및 도발 가능성에 대해 감시를 강화하면서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깃대령` 북한 미사일 발사에 누리꾼들은 "북한 미사일 날릴 시간에 굶어죽어가는 국민부터 살려라(fxlo****)", "북한 미사일 발사, 정은아 OOO 그만하자(joo0****)", "북한 미사일 발사? 또 뭐달라고(woos***)"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YTN 뉴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