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온라인 공매시스템 `온비드`의 입찰참가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02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비드는 2013년 한 해 동안 5조2천억원 규모의 자산이 거래됐고, 그동안 누적거래금액은 26조8천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온비드에서 가장 많은 관심 받았던 공매물건은 공공기관이 이용하던 업무용 차량으로 건당 평균 120명 이상이 입찰에 참가했다. 또 경찰청 압수물품으로 입찰에 부쳐진 자전거는 입찰 경쟁률 155대1, 낙찰가율 848%를 기록하기도 했다.
캠코는 온비드 입찰참가자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한국정보인증과 입찰참가 전용인증서를 개발하고, 기존 범용인증서 대비 발급비용을 4분의1로 축소시켜 이용편의는 높이고 비용 부담은 낮췄다고 설명했다.
노정란 투자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온비드는 온 국민의 재테크 수단으로써 공공자산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처분을 지원하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비드는 2013년 한 해 동안 5조2천억원 규모의 자산이 거래됐고, 그동안 누적거래금액은 26조8천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온비드에서 가장 많은 관심 받았던 공매물건은 공공기관이 이용하던 업무용 차량으로 건당 평균 120명 이상이 입찰에 참가했다. 또 경찰청 압수물품으로 입찰에 부쳐진 자전거는 입찰 경쟁률 155대1, 낙찰가율 848%를 기록하기도 했다.
캠코는 온비드 입찰참가자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한국정보인증과 입찰참가 전용인증서를 개발하고, 기존 범용인증서 대비 발급비용을 4분의1로 축소시켜 이용편의는 높이고 비용 부담은 낮췄다고 설명했다.
노정란 투자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온비드는 온 국민의 재테크 수단으로써 공공자산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처분을 지원하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