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40305/B20140305105413583.jpg)
- 북죽곡 엠코타운 더 솔레뉴 3월 7일 견본주택 공개
-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센트로엘’ 최고 14대 1, 엠코타운 브랜드 대구에서도 통할까?
3월 대구 분양시장을 표현하는 의성어는 “두근두근” 이다. 식지 않는 청약 열기 속에 관심단지를 분양받고자 하는 수요자들의 기대감과 처음으로 대구 분양시장을 두드리는 건설회사의 설렘이 함께하기 때문이다. 대구에서 처음으로 ‘엠코타운’을 선보이는 현대엠코는 최근 수도권 위례신도시에서 분양했던 ‘엠코타운 센트로엘’ 아파트가 최고 1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가구 1순위 마감되어 주목받아왔다. 이 때문에 대구 주택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현대엠코의 분양 결과도 관심을 끌고 있다. 수요자 입장에서도 전국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엠코타운’의 품질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남다를 수 밖에 없다.
3월 분양의 첫 테이프를 끊으며 7일 견본주택을 공개하는 ‘북죽곡 엠코타운 더 솔레뉴’. 미리부터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세례를 받았던 단지라 기회를 놓칠세라 청약통장을 꺼내드는 이가 적지 않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건설회사인 현대엠코의 대구 첫 사업으로 성서5차 산업단지가 위치한 세천지구에 전용면적 69~84㎡ 지하 2층 지상 25층 10개동 1,096세대 규모로 공급한다. 전용면적별로는 69㎡형 273가구, 75㎡형 4가구, 76㎡형 250가구, 84㎡형 569가구 등 분양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북죽곡 엠코타운 더 솔레뉴’는 성서, 죽곡, 서재, 금호지구를 잇는 신도시의 중심축이자 생활, 자연, 미래가치가 하나된 명품 자족 신도시로 탄생할 북죽곡 신도시에 세워져 기대감이 어느지역보다 높다. 죽곡의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고 다사-하빈-왜관 간 광역도로 건설, 개통예정인 성서-지천방면 4차 순환도로 착공 등으로 교통여건도 우수해진다. 또한 달성문화센터를 비롯해 달성군립도서관, 종합스포츠파크, 계명대성서캠퍼스 내 동산의료원(2015년 개원) 등 풍부한 문화, 여가, 의료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또 단지 북쪽과 남쪽에는 금호강변을 따라 연결되는 약38㎞의 산책로와 궁산(해발253m)등이 있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2016년도에 세천초등학교가 개교하는 등 교육여건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 세대를 판상형의 남향으로 설계, 채광과 통풍, 일조가 뛰어나다. 모든 가구에서 하루종일 햇살을 누릴 수 있고 거실-주방간 맞바람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로 통풍, 환기가 원활해 실내가 언제나 쾌적하다.
1,096세대 대단지로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수준높은 커뮤니티시설과 단지 곳곳에 풍부한 녹지공간, 뛰어난 조경시설, 기존 지형을 활용한 데크식 배치의 자연친화형 단지로 조성된다.
엠코타운 더 솔레뉴는 다양하게 마련된 수납공간과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심플한 디자인 콘셉트가 특징이다. 전용면적별로 69㎡는 붙박이장과 욕조 측면 수납공간을 76㎡는 ㄷ자형 주방, 김치냉장고와 병풍, 교자상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을 제공하며 84㎡는 안방에 별도의 파우더와 드레스룸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로 붙박이장, 드레스룸, 교자상,병풍 수납공간과 김치냉장고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다양하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씽크대 하부장 잠금장치와 가구의 둥근 모서리 처리, 팝업 타입의 거울장을 설치한 팝업파우더(84㎡), 현관 수납 의자 시스템, 패턴글라스를 적용한 슬라이딩 현관 중문 등으로 안전성, 기능성, 실용성을 높였으며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에코 인테리어를 도입한다.
엠코타운 더 솔레뉴의 견본주택은 7일 대구지하철2호선 성서산업단지역 6번 출구 근처에 문을 연다. 견본주택에서는 현대, 기아차의 애프터서비스 상담 및 차량관리 요령, HMC 투자증권과 현대라이프의 투자 및 재테크, 보험 등의 금융상품 상담 등 자동차부터 금융상품까지 원스톱으로 상담해주는 부가서비스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