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1월 노트북 관련 소비자 상담 큰 폭 증가"

입력 2014-03-10 09:5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1월 노트북컴퓨터와 관련된 소비자상담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10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1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은 총 7만6천109건으로 전월 대비 1.4% 증가했습니다.

품목별로는 노트북컴퓨터(48.4%)와 관련된 상담이 전월에 비해 가장 많이 늘었습니다.

이어 여성용내의류(40.4%)와 일반강습(34.3%), 콘도회원권(31.1%), 스포츠시설이용(25.4%), 피부과(25.3%) 등의 상담이 뒤를 이었습니다.

사유별로 보면 소비자들은 `품질`과 관련한 상담(12,035건)을 가장 많이 했고, `청약철회`(11,403건), `계약해제·해지`(9,717건)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전자상거래를 통해 구입한 물품(의류, 휴대폰, 노트북컴퓨터 등)의 표시·광고 관련 상담(1,215건)이 전월(536건) 대비 126.7% 급증했습니다.

이 기간 1372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상담건과 관련해 교환·환불·수리 등 피해처리한 금액은 약 16억 2천만 원으로 전월 대비 27.8% 증가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