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가 함양~울산 고속도로의 밀양~울산 45.2km 구간과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의 지천∼동대구 21.6km구간을 10일 착공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각 2조2천억원, 9천억원이 투입되며, 두 도로 모두 2020년 말 개통 예정이다.
밀양~울산 구간은 자연생태계를 보존하고 주변경관 훼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체 연장의 77%가 교량과 터널로 건설된다.
개통 시 경부와 부산~울산, 대구~부산 고속도로와 연결돼 지역간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지역 관광자원 개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지천∼동대구 구간에는 읍내, 상매, 동대구 등 3곳의 분기점과 낙산, 서변, 파군재, 부동 등 나들목 4곳이 들어선다.
개통 시 대구시내 구간을 우회해 경부중앙고속도로와 연결돼 대구·경북지역 교류 활성화는 물론, 도심권 교통혼잡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잔여구간인 성서~지천 12.7km는 2개 공구로 나눠 5월과 9월에 착공할 계획이다.
도공 관계자는 "두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밀양에서 울산까지 국도를 이용할 때보다 운행거리가 10.1km단축되고, 연간 물류비용은 2,800억원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40310/B20140310104747857.jpg)
총사업비는 각 2조2천억원, 9천억원이 투입되며, 두 도로 모두 2020년 말 개통 예정이다.
밀양~울산 구간은 자연생태계를 보존하고 주변경관 훼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체 연장의 77%가 교량과 터널로 건설된다.
개통 시 경부와 부산~울산, 대구~부산 고속도로와 연결돼 지역간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지역 관광자원 개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지천∼동대구 구간에는 읍내, 상매, 동대구 등 3곳의 분기점과 낙산, 서변, 파군재, 부동 등 나들목 4곳이 들어선다.
개통 시 대구시내 구간을 우회해 경부중앙고속도로와 연결돼 대구·경북지역 교류 활성화는 물론, 도심권 교통혼잡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잔여구간인 성서~지천 12.7km는 2개 공구로 나눠 5월과 9월에 착공할 계획이다.
도공 관계자는 "두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밀양에서 울산까지 국도를 이용할 때보다 운행거리가 10.1km단축되고, 연간 물류비용은 2,800억원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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