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미국내 매출을 늘리기 위해 저녁 시간에 와인·맥주와 술안주를 판매하기로 함에 따라
한국 등 다른 나라에 적용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40321/B20140321102416330.jpg)
스타벅스는 미국 전역의 매장 수천 곳에 앞으로 몇 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이 방침을 적용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2010년 시애틀을 시작으로 오후 4시 이후 `스타벅스 이브닝스 메뉴`라는 이름으로
와인·맥주·술안주와 간단한 식사, 디저트 등을 판매하는 시범사업을 해 왔다.
시범사업은 현재 시애틀, 시카고, 포틀랜드, 로스앤젤레스, 애틀랜타 등의 40여개 매장에서 이뤄지고 있는데
밤에도 사람들이 자주 다니는 극장이나 음식점 밀집 지역에 있는 매장이 많다고.
이브닝스 메뉴는 지역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스파클링 와인, 로제 와인, 스파클링 로제 와인,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등 와인 10여종, 맥주 등이 있다.
또 치즈 안주, 닭가슴살 꼬치, 대추 베이컨 말이, 마카로니와 치즈, 피자빵, 초콜릿 퐁듀,
치즈케이크 브라우니 등 술안주와 간단한 식사도 팔고 있다.
이브닝스 메뉴가 모든 스타벅스 매장으로 확대되는 것은 아니라고 회사측은 밝히고 있으나
미국내 상황을 보아 전 세계로 확대될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다.
스타벅스 매장은 전세계에 2만여개 있으며 그 중 과반인 1만1,500여개가 미국에 있다.
한국 등 다른 나라에 적용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40321/B20140321102416330.jpg)
스타벅스는 미국 전역의 매장 수천 곳에 앞으로 몇 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이 방침을 적용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2010년 시애틀을 시작으로 오후 4시 이후 `스타벅스 이브닝스 메뉴`라는 이름으로
와인·맥주·술안주와 간단한 식사, 디저트 등을 판매하는 시범사업을 해 왔다.
시범사업은 현재 시애틀, 시카고, 포틀랜드, 로스앤젤레스, 애틀랜타 등의 40여개 매장에서 이뤄지고 있는데
밤에도 사람들이 자주 다니는 극장이나 음식점 밀집 지역에 있는 매장이 많다고.
이브닝스 메뉴는 지역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스파클링 와인, 로제 와인, 스파클링 로제 와인,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등 와인 10여종, 맥주 등이 있다.
또 치즈 안주, 닭가슴살 꼬치, 대추 베이컨 말이, 마카로니와 치즈, 피자빵, 초콜릿 퐁듀,
치즈케이크 브라우니 등 술안주와 간단한 식사도 팔고 있다.
이브닝스 메뉴가 모든 스타벅스 매장으로 확대되는 것은 아니라고 회사측은 밝히고 있으나
미국내 상황을 보아 전 세계로 확대될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다.
스타벅스 매장은 전세계에 2만여개 있으며 그 중 과반인 1만1,500여개가 미국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