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국내외 유수 대학의 전문가들과 만나 봅슬레이를 제작해 창조 경영을 실천합니다.
대한항공은 항공우주 제조기술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유수 대학의 전문가 그룹들과 함께 산학협력 형태로 대한민국 봅슬레이 국가대표들의 썰매를 제작해 새로운 창조경영의 모델을 제시하는 동시에, 동계스포츠 발전과 평창 올림픽 지원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은 최근 한국체육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 인하대학교 등 국내 주요 대학들의 전문가들과 미 남가주대 석학 등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만들어 산학협력 형태로 봅슬레이 국가대표들이 탑승할 2인승, 4인승 썰매의 동체와 봅슬레이 날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대한항공과 강광배 한국체육대학교 교수, 이진기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그룹의 산학협력단이 설계, 디자인, 제작을 함께 담당하고, 시제품을 한국체육대학교에서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대한항공과 전문가그룹으로 구성된 산학협력단은 4월 개발팀을 구성하고 5월 이후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며, 부품 확보와 시제품을 완성한 후 11월부터 2015년 2월까지 1차 테스트를 통해 보완작업을 병행하게 됩니다.
아울러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직전까지 매년 썰매를 업그레이드해, 최종 완성품을 만들어 낼 계획입니다.
이번 봅슬레이 썰매 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산업과 학계가 어우러져 만든 새로운 새로운 부가가치 산업을 만드는 창조 경영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산업계과 학계의 아이디어를 한데 모아 비즈니스 모델화하고, 이를 토대로 스포츠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도 기대됩니다.
특히 봅슬레이 썰매가 첨단 항공기 소재로 사용되는 탄소복합소재로 제작된다는 점과 공기의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기역학이 필수라는 점에서, 대한항공이 지금까지 항공우주 기술개발을 통해 쌓았던 기술력과 노하우가 스포츠와 결합되는 스포츠 사이언스(Sports Science)가 본격적으로 실현될 것으로 보입니다.
복합소재 제조사업의 기술력과 항공우주 제조기술의 노하우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대한항공은 현재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토대로 보잉사의 B787, 에어버스사의 A350 등 차세대 항공기 개발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개발 참여로 대한항공은 봅슬레이 썰매를 개발하는 세계 최초의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게 됐습니다.
지금까지는 독일 BMW, 이탈리아 페라리 등 주로 유럽의 자동차 제작사들이 자동차 기술을 활용해 동계스포츠에서 가장 최첨단 장비로 꼽히는 봅슬레이 제작에 참여해 왔으나 항공사가 봅슬레이 썰매를 제작하는 것은 사상 처음입니다.
특히 대한항공의 이번 봅슬레이 썰매 제작 참여는 현재 대한체육회 수석 부회장이자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주역인 조양호 한진그룹회장의 동계 스포츠에 대한 애정으로 가능하게 됐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그 동안 스포츠에 대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스포츠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대한민국 봅슬레이 국가대표 선수들이 네덜란드에서 만든 썰매를 이용해 연습과 시합을 병행하고 있지만, 개개인들에게 최적화된 장비가 아니기 때문에 더 나은 기록을 낼 수 없다는 안타까운 이야기를 전해 듣고 대한항공에 개발을 검토를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조양호 회장의 따뜻한 배려로 대한민국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이 우리나라 기술로 마련된 우수한 국산 장비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우승권에 근접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작에 함께 참여하는 강광배 한체대 교수는 "우리나라 기술로 만든 봅슬레이로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따게 되면 대내적으로 경기력 향상을 통한 성공적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일궈낼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는 대한민국의 스포츠 과학 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은 항공우주 제조기술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유수 대학의 전문가 그룹들과 함께 산학협력 형태로 대한민국 봅슬레이 국가대표들의 썰매를 제작해 새로운 창조경영의 모델을 제시하는 동시에, 동계스포츠 발전과 평창 올림픽 지원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은 최근 한국체육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 인하대학교 등 국내 주요 대학들의 전문가들과 미 남가주대 석학 등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만들어 산학협력 형태로 봅슬레이 국가대표들이 탑승할 2인승, 4인승 썰매의 동체와 봅슬레이 날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대한항공과 강광배 한국체육대학교 교수, 이진기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그룹의 산학협력단이 설계, 디자인, 제작을 함께 담당하고, 시제품을 한국체육대학교에서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대한항공과 전문가그룹으로 구성된 산학협력단은 4월 개발팀을 구성하고 5월 이후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며, 부품 확보와 시제품을 완성한 후 11월부터 2015년 2월까지 1차 테스트를 통해 보완작업을 병행하게 됩니다.
아울러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직전까지 매년 썰매를 업그레이드해, 최종 완성품을 만들어 낼 계획입니다.
이번 봅슬레이 썰매 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산업과 학계가 어우러져 만든 새로운 새로운 부가가치 산업을 만드는 창조 경영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산업계과 학계의 아이디어를 한데 모아 비즈니스 모델화하고, 이를 토대로 스포츠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도 기대됩니다.
특히 봅슬레이 썰매가 첨단 항공기 소재로 사용되는 탄소복합소재로 제작된다는 점과 공기의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기역학이 필수라는 점에서, 대한항공이 지금까지 항공우주 기술개발을 통해 쌓았던 기술력과 노하우가 스포츠와 결합되는 스포츠 사이언스(Sports Science)가 본격적으로 실현될 것으로 보입니다.
복합소재 제조사업의 기술력과 항공우주 제조기술의 노하우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대한항공은 현재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토대로 보잉사의 B787, 에어버스사의 A350 등 차세대 항공기 개발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개발 참여로 대한항공은 봅슬레이 썰매를 개발하는 세계 최초의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게 됐습니다.
지금까지는 독일 BMW, 이탈리아 페라리 등 주로 유럽의 자동차 제작사들이 자동차 기술을 활용해 동계스포츠에서 가장 최첨단 장비로 꼽히는 봅슬레이 제작에 참여해 왔으나 항공사가 봅슬레이 썰매를 제작하는 것은 사상 처음입니다.
특히 대한항공의 이번 봅슬레이 썰매 제작 참여는 현재 대한체육회 수석 부회장이자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주역인 조양호 한진그룹회장의 동계 스포츠에 대한 애정으로 가능하게 됐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그 동안 스포츠에 대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스포츠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대한민국 봅슬레이 국가대표 선수들이 네덜란드에서 만든 썰매를 이용해 연습과 시합을 병행하고 있지만, 개개인들에게 최적화된 장비가 아니기 때문에 더 나은 기록을 낼 수 없다는 안타까운 이야기를 전해 듣고 대한항공에 개발을 검토를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조양호 회장의 따뜻한 배려로 대한민국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이 우리나라 기술로 마련된 우수한 국산 장비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우승권에 근접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작에 함께 참여하는 강광배 한체대 교수는 "우리나라 기술로 만든 봅슬레이로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따게 되면 대내적으로 경기력 향상을 통한 성공적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일궈낼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는 대한민국의 스포츠 과학 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