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로 가는 국내 항공편이 크게 늘어납니다.
국토교통부는 28일 한-프랑스 항공회담에서 인천~파리간 직항편 여객기 탑승객 수를 올해 하계시즌(3월30일~)부터 현 수준보다 21.7%까지 늘려 운항할 수 있도록 운수권 증대에 합의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인천~파리 노선은 풍부한 여행 수요에 따라 유럽으로 가는 3대 관문인 독일 프랑크푸르트 노선, 영국 런던 노선보다 높은 탑승률로 여행객들이 좌석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그동안 국적항공사는 양국간 항공협정에서 정해진 좌석수 단위에 따라 여객기 규모에 맞춰 대한항공 주7회, 아시아나 주4회 운항했습니다.
이번 운수권 증대 합의로 국내 항공사들은 A380(407석) 등 대형 기종의 여객기 투입과 운항횟수를 확대하여 운항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운수권 증대로 우리 국민들이 보다 편안하고 다양한 스케줄로 프랑스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8일 한-프랑스 항공회담에서 인천~파리간 직항편 여객기 탑승객 수를 올해 하계시즌(3월30일~)부터 현 수준보다 21.7%까지 늘려 운항할 수 있도록 운수권 증대에 합의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인천~파리 노선은 풍부한 여행 수요에 따라 유럽으로 가는 3대 관문인 독일 프랑크푸르트 노선, 영국 런던 노선보다 높은 탑승률로 여행객들이 좌석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그동안 국적항공사는 양국간 항공협정에서 정해진 좌석수 단위에 따라 여객기 규모에 맞춰 대한항공 주7회, 아시아나 주4회 운항했습니다.
이번 운수권 증대 합의로 국내 항공사들은 A380(407석) 등 대형 기종의 여객기 투입과 운항횟수를 확대하여 운항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운수권 증대로 우리 국민들이 보다 편안하고 다양한 스케줄로 프랑스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