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햇볕이 점점 뜨거워지면서 선글라스는 외출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무작정 유행하는 선글라스를 쓰는 것은 금물이다. 선글라스는 같은 디자인이라도 얼굴형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에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선글라스 선택법을 소개한다.
▲ 둥글둥글 둥근 얼굴형, 각진 스퀘어 쉐입의 선글라스!
전체적으로 동그랗고 볼 살이 있는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얼굴형과 대비되는 각진 스퀘어 선글라스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스퀘어 선글라스는 세련되고 샤프한 느낌을 선사해 동그란 얼굴이 주는 귀여운 느낌을 상쇄시킬 수 있다. 또한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도 낸다. 볼드한 템플에 아래 위 너비의 비율이 비슷한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얼굴 선을 살려주고 슬림해 보인다.
▲ 각진 네모 얼굴형, 컬러+오버사이즈 선글라스!
각진 사각 얼굴형은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선글라스를 선택해야 된다.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나 캣츠아이형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부드러운 느낌을 부각시킬 수 있다. 옆트임이 있는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는 각진 턱이 콤플렉스인 사람들에게 얼굴이 작아 보이는 착시 현상을 준다. 또 캣츠아이형 선글라스는 살짝 올라간 프레임과 화려한 컬러로 시선을 끌어올려 턱 선이 부드러워 보이는 효과를 준다.
▲ 예쁜 계란형? 개성 있고 독특한 스타일로 패션지수x100~
계란형 얼굴은 어떤 선글라스를 착용해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다른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이 소화하기 힘든 라운드 쉐입의 선글라스를 선택해 멋스러우면서 개성을 살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좀 더 독특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투명한 반무테 선글라스를 착용해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얼굴에 시선을 집중시켜 예쁜 얼굴 라인을 강조할 수 있다.(사진=게스, 디스퀘어드2, 안나수이, 에스까다, 톰포드)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