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10년 공공임대아파트 917가구 공급 앞둬
LH는 4월 중에 동탄2신도시에서 첫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A65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10년 공공임대 아파트로 전세난에 지친 세입자의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10년 공공임대 아파트는 입주자가 10년 동안 내 집처럼 살다가 분양전환 받을 수 있어 당장 목돈을 마련해야 하는 부담이 없다. 또 917가구 대규모라 전세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A65블록은 입지가 뛰어나다. A65블록은 동탄2신도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대로변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로부터 약 2.5㎞ 거리에 KTX동탄역이 예정돼 있어 서울까지 20분, 전국 어디로든 2시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A65블록은 동탄2신도시의 7개 특별계획구역 중 하나인 워터프론트콤플렉스(호수공원)까지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자연과 함께 쾌적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학교도 가깝다.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다.
단지 내역을 살펴보면 15개동 총 917가구로 전용면적 74㎡ 332가구와 84㎡ 585가구로 구성된다. 동 단지는 탑상형 주동의 집합적 배치로 자연과 어우러지는 상징적 경관을 연출했다. 특히 주동지붕의 마감을 고가자재인 부식동판으로 계획해 시간의 경과에 따라 품격을 더하도록 고려했다.
아이들의 등하교와 이웃과의 소통을 고려한 디자인 특화 옥외계단을 도입했다. 지상주차장 비율을 최소화하여 중앙광장,테마가든,주민운동시설,옥외엘리베이터,어린이놀이터 등 주민편의시설을 확보했다.
또한 광장중심의 유럽형 블록디자인에 전통적 소규모 커뮤니티 마당을 접목하는 등 적극적인 단지디자인 계획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LH공사에 따르면 입주자모집공고는 오는 4월 11일이고 청약접수는 4월 21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보증금과 임대료는 입주자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는 www.동탄2공공임대.kr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