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세계 경제는 불황터널을 벗어나지 못하고, 실물경제지표는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
하지만, “불황에도 나를 꾸미기 위한 비용은 씀씀이를 줄이지 않는다.”
“최근 노모(No more Uncle)족, 노마(No more Aunt)족 같이 아저씨, 아줌마를 거부하고, 나를 가꾸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나를 위한 건강과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소비를 하는 사람들은 경제상황과는 반대로 늘어가고 있다.
뷰티시장은 연평균 10.1%씩 규모가 증가하고 있고, 시장규모는 년 1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중 탈모산업은 연 4조원대의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했다. 탈모산업 구성은 대표적으로 병원과 두피센터, 그리고 제품군으로 나뉘는데 이중 두피센터는 병원에 비해 비교적 짧은 교육과정을 통해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최근 들어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두피센터 브랜드 중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2007년 부산서면에 1호점을 개설한 이래 꾸준히 성장을 거듭한 결과 전국 46개의 매장을 거느린 업계1위 브랜드(매장평수 12평이상 매장기준)로 성장하였다.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업계의 경험의 유무와 상관없이, 뷰티프랜차이즈 9년의 운영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 개인 매장이 진행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온라인마케팅, B2B, 제휴마케팅, 톱스타마케팅, 언론사마케팅등 다양한 루트를 통한 마케팅은 물론, 직원구인부터 직무교육, 매장운영교육, 영업교육까지 오픈부터 매장운영에 관한 전 과정을 본사의 주도하에 진행함으로 가맹점은 안정적인 오픈과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업계에서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나 무경험자 창업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가맹점주님들을 상대로 본사에서 진행하는 영업교육, 제품교육, 직무교육, 마케팅교육, 경영자교육등은 두피센터 운영 노하우와 시행착오를 사전에 인지하고, 그에 따른 대응방안등을 습득할 수 있고, 가맹점직원을 상대로 매월 평균 7~8일의 상담북교육, 카운셀링교육, 기기교육, 제품교육등의 정기교육과 리뉴얼프로그램교육등의 상시교육은 가맹점을 안정적으로 직원의 구인 및 교육 문제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웰킨 두피/탈모센터’ 본사에서 진행하는 톱스타 광고, 잡지, B2B, 온라인 기사 등 본사의 전방위적인 마케팅은 꾸준한 신규 고객의 유입으로 이어져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다.
‘웰킨 두피/탈모센터’의 본사는 ‘웰킨 두피/탈모센터’를 8년간 46개 지점을 운영해온 실무경영능력과 기업부설연구소의 기술력을 겸비한 회사로, 현재 ‘웰킨 두피/탈모센터’에서 사용하는 자사 PB브랜드 솔랩(SOLEP)은 국내 식약청 허가는 물론 미국 FDA승인까지 받은 안정성과 임상효과에서 우수한 제품이다. 그 외에 ‘웰킨 두피/탈모센터’에서 사용하는 제품들도 독일, 미국, 영국에서 인증 받은 세계특허 전문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다점포를 운영하는 점주가 40%이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가맹점주님들의 신뢰는 물론, 본사와 가맹점주님들과의 사이가 돈독한 브랜드이다. 이는 년 평균 5회~6회에 걸친 점주회의를 통해 가맹점현장 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이다.
만약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철저한 시장조사와 구체적인 전략이 뒷받침 되어야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고, 만일 불가능하다면, 브랜드 안정성과 인지도적인 측면에서 탄탄한 회사의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한다.
한편 ‘웰킨 두피/탈모센터’의 창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