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5 글로벌 시장 본격 공략

입력 2014-04-11 11:01  

`갤럭시 S5`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삼성전자는 11일 미국, 영국, 중국, 러시아, UAE, 남아공, 페루 등 6개 대륙 총 125개국에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5`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125개국 동시 출시는 단일 모델로는 삼성 휴대폰 사상 최다 국가를 통해 출시되는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5월까지 전 세계 150여개국 350여개 통신사업자를 통해 `갤럭시 S5`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갤럭시 S5`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최초 공개된 후, 스마트폰의 필수 기능들을 가장 충실하게 구현한 제품으로 글로벌 미디어와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네오`, `삼성 기어 핏` 등 웨어러블 기기 3종도 같은 날 출시됩니다.
개방형의 타이젠 OS를 탑재한 `삼성 기어2`는 심박센서를 활용한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 MP3 재생, TV와 같은 가전제품 원격 제어 등 독립 기능이 대거 탑재되고, 교체형 스트랩 디자인을 채택해 사용 편의성과 개성 표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웨어러블 기기 최초로 커브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 기어 핏`은 스마트 알림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심박수 측정, 운동량 관리 등 피트니스 기능에 최적화됐습니다.
특히, 최초 공개 때 선 보인 차콜 블랙, 모카 그레이, 와일드 오렌지, 외에 슈프림 레드, 코발트 블루, 바이탈 그린 등 3가지 색상이 추가로 출시되고, 세로 모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패션 아이템으로의 입지 강화에 나섭니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번에 출시하는 웨어러블 기기 3종과 갤럭시 S4, 갤럭시 노트 프로 등 대표적인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5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스마트폰 기능을 근본부터 고민해서 완성한 제품"이라며 "전 세계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을 더욱 가치있고 의미있게 만들어 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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