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前 의원 남편 김헌범 지원장, 성안스님 교통 사고로 사망 '덤프트럭에 그만..'

입력 2014-04-29 10:13  


전현희 전 민주당 의원의 남편 김헌범 창원지법 거창지원장과 해인사 팔만대장경 보존국장 성안스님과 창원지법 거창지원장이 교통사고로 숨졌다.

지난 27일 오후 7시23분쯤 경남 거창군 남하면 88고속도로 광주기점 126km 지점에서 가조에서 거창 방면으로 가던 25t 덤프트럭이 폴크스바겐 승용차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승용차 조수석과 뒷좌석에 타고 있던 김헌범 창원지법 거창지원장과 합천 해인사 대장경보존국장 성안스님 등 2명이 현장에서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성안스님 등은 이날 친목모임 차 만나 함께 이동하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추정된다.

승용차 운전자 김모(50·치과의사)씨도 크게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날 사고로 숨진 성안 스님은 1993년 출가했으며 세계를 돌며 세계문화유산을 살폈다. 이후 2004년 미국에서 종교학 석사 과정을 밟기도 했으며, 2010년 7월 팔만대장경을 지키고 보존하는 해인사 대장경 보존국장으로 부임했다.

또 김헌범 거창지원장은 경북 구미출신으로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사법연수원 26기로 검사에 임용됐다.

김헌범 지원장은 2008년 `이명박 특검법` 특별파견검사로 활동했으며, 이후 2009년 판사로 진로를 바꿔 부산지법·부산고법·울산지법을 거쳐 지난해 2월 거창지원장으로 부임했다.

또 김헌범 지원장의 아내는 치과의사 출신 변호사인 전현희 전 의원으로 알려졌다. 앞서 전현희 전 의원은 민주당 18대 국회의원과 원내 대변인을 지낸 바 있다.

특히 전현희 전 의원은 국회의원시절 지상파 아침 프로그램에 출연해 남편과의 러브스토리를 털어놓으며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주위의 안타까움은 더욱 커지고 있다.

김헌범 지원장과, 성안스님 사고 소식에 누리꾼들은 "성안스님 입적, 김헌범 사망 고인의 명복을 두손모아 빕니다(asdg****)", "성안스님 입적, 전현희 남편 김헌범 사망... 요새 왜 안좋은일들만...ㅠㅠ(teen****)", "성안스님 입적, 전현희 남편 김허범 지원장 사고라니.. 한창 확장공사중인 88고속도로. 조심해서 운행해야 할 듯(chad****)", "김헌범 사고로 부인 전현희 정말 충격받았을 듯.. 힘내세요(beo****)"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경찰은 폭스바겐 승용차가 빗길에 미끄러지며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고 90도가량 회전한 상태로 멈춰 서 있던 가운데 뒤에 오던 덤프트럭이 이를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속도를 줄이지 못해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이다. (사진=YTN 뉴스 캡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