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광고계 사회공헌협의체(BroAd Service), HS애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공동으로 아동 기부문화 조성 캠페인을 진행하며 5월 1일부터 공익성 광고를 방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방송·광고계 사회공헌협의체(BroAd Service)는 방송 · 광고계에서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협의체로서, 사무국 역할을 하는 KOBACO(사장 이원창)와 EBS, CBS, BBS, PBC, tbs, U1미디어, QBS, 한경WOW, 한방건강TV, 재능교육TV, 현대미디어 등 방송사들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BroAd Service는 사회복지단체의 광고물 제작 재능기부 및 무료 방송 송출 등을 통해 사회복지사업 활성화에 기여 중이다.
이 단체 소속 방송사들은 ‘어른이날, 오늘 나는 어른이 되었습니다’ 캠페인을 주제로 제작된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의 공익성 광고물을 5월 1일부터 무료 방영한다.
국내아동에 대한 기부 문화 조성 및 소외된 어린이에 대한 관심 고취를 주제로 한 이 CF의 제작 및 무료 방영은 방송·광고계가 힘을 합쳐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복지사업을 지원하는 첫 사례가 되었다.
이번 방송광고CF 제작은 광고회사 HS애드(사장 김종립)의 기획 하에 PD, 촬영, 녹음, 후반작업 등 일련의 과정들이 모두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대한항공 CF로 유명한 유대얼 감독 및 매스메스에이지, 메리고 프로덕션, 재즈피아니스트 고희안, 서울비젼, 오렌지코드, 이혁 DOP 등 각 분야 최고의 실력자들이 역시 재능기부로 이번 CF에 힘을 더했다.
또한 배우 염정아, 가수 민경훈(버즈), 건축가 변문수 등이 무료 모델로 제작에 적극 동참해 훈훈함을 더했다. 특히 버즈 민경훈은 지난해 12월 군대에서 제대한 뒤 5개월여 만에 첫 공식 행보를 시작하는 것이어서 더욱 뜻깊다.
이번 공익 CF는 `당신만의 어른이날을 만드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건 ‘어른이날’ 공익 CF이다. ‘어린이를 도울 때 진짜 어른이 된다. 어린이를 위한 첫 기부로 당신만의 어른이날을 만들어라’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진=버즈 민경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공)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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