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노인층의 통신비 절감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미래부)는 ‘어버이날’을 맞아 이통3사와 함께 노인층(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통신비 절감 캠페인을 5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통3사는 이번 캠페인 기간 중 노인층이 이통3사의 대리점 또는 직영점을 방문하면 자신의 사용량에 적합한 요금제나 노인전용 요금제를 설명해 주는 등 통신비 절감방안을 상담해줄 계획입니다.
먼저 SK텔레콤은 65세 이상 가입자가 대리점을 방문하는 경우 이용패턴에 따른 최적 요금제를 추천, 가족 구성원의 가입현황에 따라 가계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합니다.
KT는 65세 이상 가입자 중 노인층 전용 요금제 미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 안내 SMS를 발송하고 대리점 방문 시 맞춤형 요금 상담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65세 이상 가입자 중 노인층 전용 요금제 미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요금제 사용 시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내용의 SMS를 발송하고 대리점 또는 직영점 방문 시 전용요금제 등을 안내하고 변경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김주한 미래창조과학부 통신정책국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취약계층인 노인층의 통신비 부담을 덜고, 이를 통해 이통3사가 통신요금 및 통신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미래부)는 ‘어버이날’을 맞아 이통3사와 함께 노인층(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통신비 절감 캠페인을 5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통3사는 이번 캠페인 기간 중 노인층이 이통3사의 대리점 또는 직영점을 방문하면 자신의 사용량에 적합한 요금제나 노인전용 요금제를 설명해 주는 등 통신비 절감방안을 상담해줄 계획입니다.
먼저 SK텔레콤은 65세 이상 가입자가 대리점을 방문하는 경우 이용패턴에 따른 최적 요금제를 추천, 가족 구성원의 가입현황에 따라 가계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합니다.
KT는 65세 이상 가입자 중 노인층 전용 요금제 미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 안내 SMS를 발송하고 대리점 방문 시 맞춤형 요금 상담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65세 이상 가입자 중 노인층 전용 요금제 미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요금제 사용 시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내용의 SMS를 발송하고 대리점 또는 직영점 방문 시 전용요금제 등을 안내하고 변경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김주한 미래창조과학부 통신정책국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취약계층인 노인층의 통신비 부담을 덜고, 이를 통해 이통3사가 통신요금 및 통신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