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 나눔과 봉사의 참된 의미를 일깨워주는 어린 나눔 인재를 선발하는 `2014 키자니아 프라이즈`가 오는 8월에 두 번째 시상식을 키자니아 서울극장에서 개최한다.
글로벌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이하 키자니아)은 전국의 초등학생 중 우수한 나눔 인재를 선발하는 `2014 키자니아 프라이즈`는 평소 자발적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어린이 또는 학내 나눔 문화 조성에 힘써 온 어린이를 찾아 격려하는 시상식으로, 학교나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 대안학교 재학생 등 추천을 받은 어린이면 누구나 참가 지원할 수 있다.
키자니아는 접수된 지원서에 대해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 10명의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대상(1명)-장학금 600만원 외 상장, 트로피, 학급 전원 키자니아 서울 초청 기회 제공 ▲우수상(2명)-장학금 200만원 외 상장, 트로피 ▲나눔 리더상(7명)-상장, 메달 등의 혜택이 수상자들에게 주어진다.
대회 지원을 희망하는 어린이 또는 보호자, 단체는 키자니아 홈페이지(www.kidzania.c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7월 4일까지 이메일(prize@kidzania.co.kr) 또는 우편(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키자니아)으로 접수하면 된다.
<키자니아 프라이즈(KidZania Prize) 소개>
키자니아 프라이즈는 자발적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거나 학내 나눔 문화 조정을 위해 노력해 온 어린이를 선발해 격려하고 후원하는 제도로, 글로벌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이 2013년도부터 진행 중인 우수 나눔 인재 선발식이다. 봉사와 나눔의 의미를 제대로 알리겠다는 의미에서 시작된 <키자니아 프라이즈>를 통해 키자니아 서울은 매 년 스스로 도울 곳을 찾아 봉사해 온 어린이 10명을 우수 나눔 인재로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