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앱카드 명의도용으로 고객 피해‥당국 조사착수

홍헌표 기자

입력 2014-05-12 17:59   수정 2014-05-12 19:58

삼성카드의 앱카드가 명의도용을 당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지난 달 FDS(부정사용방지시스템)을 통해 앱카드 가입자들의 사고의심 3백건을 경찰과 감독당국에 신고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사고액은 6천만원으로 삼성카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앱카드 가입을 중단시키고, 고객들에게 스미싱 예방 문자를 발송한 상태입니다.

삼성카드는 자체 조사 결과 이번 사고는 `스마트폰 스미싱`이라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 스미싱`은 문자메시지를 받은 고객이 메시지에 있는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악성코드가 설치돼 피해자 모르는 사이에 개인·금융 정보가 빠져나가는 수법입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현재 인증절차 강화 등 후속 조치로 인해 더 이상의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며, "이번 건과 같은 부정사용 매출은 회사가 전액손실을 부담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금융감독원은 다른 카드사에서도 같은 피해사례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긴급조사에 들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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