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스(www.wownet.co.kr) 박완필대표가 오는 15일 온라인 장중 무료방송을 앞두고 현 증시 진단과 관심 테마에 대해 언급했다.
박 대표는 1950선, PBR 1배 이하에서는 투신권을 중심으로 기관매수가 활발한 편이라며 유럽중앙은행의 양적완화 조치가 6월에 단행될 것으로 보임에 따라 유로약세, 달러강세 전환으로 원화의 강세속도도 완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악재에만 민감하던 지수흐름은 점차 2000선 근처까지 반등시도가 예상되며 분위기에 따라서는 6월 박스권 돌파 시도도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박 대표는 유럽의 양적완화, 국내 재정투입 등 부양책 효과와 함께 1분기에 비교적 좋은 실적을 보여준 기업실적에 근거한다면서 예상을 상회한 기업비율이 40%를 넘어서 작년 어닝쇼크가 다발적으로 출현하던 것과 비교해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박 대표는 관심 종목에 대해 지금 주도흐름은 역시 실적이 좋은 쪽에 포인트가 맞춰져 있다며 실적으로 검증된 주식들은 계속 관심권에 두는 전략이 필요하며 신저가 종목은 최소한 바닥권 확인후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박완필 대표는 오는 15일에 온라인 장중 공개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방송은 그 동안 실시했던 자산관리교육을 압축해 병행되며 와우넷 회원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 하다.
특히 파트너스방송 가입 시 ‘핵심 주도주 발굴’ 온라인 유료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며 VOD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공개방송 참여 및 파트너스방송 서비스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