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은퇴를 선언한 박지성 전 소속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박지성을 위해 헌정 영상을 공개해 감동을 주고 있다.
맨유는 15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지성 하이라이트`란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 헌정영상 속에서는 박지성이 2005~2012년 7시즌 동안 맨유에서 펼친 205경기서 기록한 27골 가운데 가장 극적인 골 장면이 담겨있다.
박지성은 7시즌(2005~2012) 동안 205경기서 27골을 기록했다. 특히 그는 강팀들과의 중요한 경기에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
맨유는 헌정영상을 공개하면서 "박지성은 큰 경기에 강했던 선수"라며 "올드 트래포드에서 확실한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칭찬했다.
이는 몇년전 떠난 전 소속팀 맨유의 이같은 대우는 박지성을 팀 레전드급 선수로 인정한다는 의미로 박지성을 아쉬워하는 팬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주고 있다.
현재 맨유의 홈페이지는 박지성 헌정영상과 더불어 거의 모든 메인 화면이 박지성의 모습으로 가득차 있다.
맨유 박지성 헌정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박지성 헌정영상, 맨유에서 박지성 위상이 이정도였어? 대단하다" "박지성 헌정영상, 맨유 홈페이지 가서 보니 감동적 은퇴 슬프다" "박지성 헌정영상, 맨유 센스있다! 박지성 선수 앞으로 더 응원할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맨유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