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 29위로 조사됐습니다.
21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마케팅 조사업체 밀워드 브라운 리서치가 집계하는 올해의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29위로 지난해보다 한 계단 상승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습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59억 달러(약 26조6천억원)로 작년보다 21% 증가했습니다.
중국 기업 브랜드 중에선 텐센트와 함께 중국이동통신인 차이나모바일(15위), 공상(工商)은행(17위) 등 11개가 100위 안에 들었습니다.
지난해 1·2위던 애플과 구글은 올해 자리를 맞바꿨습니다.
올해 브랜드 가치 1위는 구글, 2위는 애플이 각각 차지했으며 IBM·마이크로소프트(MS)·맥도날드·코카콜라·비자·AT&T·말보로·아마존 등 미국 기업들이 모두 10위권을 차지했습니다.
FT는 미국·유럽 등 선진국 브랜드들이 강세를 보였지만 신흥국 브랜드들은 고전한 한 해였다고 전했습니다.
21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마케팅 조사업체 밀워드 브라운 리서치가 집계하는 올해의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29위로 지난해보다 한 계단 상승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습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59억 달러(약 26조6천억원)로 작년보다 21% 증가했습니다.
중국 기업 브랜드 중에선 텐센트와 함께 중국이동통신인 차이나모바일(15위), 공상(工商)은행(17위) 등 11개가 100위 안에 들었습니다.
지난해 1·2위던 애플과 구글은 올해 자리를 맞바꿨습니다.
올해 브랜드 가치 1위는 구글, 2위는 애플이 각각 차지했으며 IBM·마이크로소프트(MS)·맥도날드·코카콜라·비자·AT&T·말보로·아마존 등 미국 기업들이 모두 10위권을 차지했습니다.
FT는 미국·유럽 등 선진국 브랜드들이 강세를 보였지만 신흥국 브랜드들은 고전한 한 해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