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북미 최대 케이컬쳐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14-05-26 10:19  

CJ E&M이 북미 최대 케이컬쳐(Korean Culture) 페스티벌인 ‘KCON 2014’를 미국 현지 시각으로 오는 8월 9일과 10일 이틀 동안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케이콘’은 케이팝 콘서트는 물론 식품, 패션 & 뷰티, 자동차, IT 등 콘서트와 컨벤션이 결합된 복합 한류 페스티벌입니다.

CJ E&M은 올해 더욱 규모를 키워 4만 명 이상의 미국 현지인들에게 한류 문화는 물론 파생 산업 제품들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컨벤션 부스를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리고 국내 기업들의 참여를 확대시켜 한류를 기반으로 한 국내 산업들을 북미지역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올해에는 중소기업청,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케이콘 2014’ 참여를 지원해 역량을 갖춘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하고 대기업과 함께 중소기업 진흥을 도모하는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이와 함께 지난해까지 한 차례만 열었던 ‘엠카운트다운’ 콘서트를 행사가 진행되는 양일 모두 공연하며 미국의 한류 팬들에게 케이팝의 진수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늘립니다.

특히 ‘케이콘 2014’에서 펼쳐질 ‘엠카운트다운’에는 ‘소녀시대’를 비롯 국내 정상급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고, 공연 실황이 UHD로 제작될 것으로 예고되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케이팝 스타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팬미팅은 물론 지난해 호평 받은 한식 쿠킹 클래스, 커버댄스 워크샵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팬 인게이지먼트` 프로그램들을 강화해 미국 현지인들에게 오직 ‘케이콘’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케이콘 2014’는 단순한 한류 이벤트를 넘어 음악, 영화, 드라마, 음식, 뷰티, 패션 등 한류 문화와 파생 산업을 글로벌 무대에 소개하는 통합 플랫폼이자 한류 콘텐츠의 수출과 글로벌 창조경제를 이끌 교두보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지난 해 미국 로스앤젤레스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렸던 ‘케이콘 2013’은 이틀 동안 총 2만 여명의 현지 한류 팬들을 불러 모으며 개최 2년 만에 미국에서 아시안 시장의 가장 큰 컨벤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LA Times, Wallstreet Journal, Billboard, Hollywood Report 등 106개 글로벌 매체들이 취재에 나서 ‘케이콘’ 소식을 전 세계로 전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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