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파트너스방송에서 일목균형 이론으로 유명한 이동웅 대표(일목이동웅)가 오는 27일 장중 무료 온라인방송을 앞두고 현재 증시 상황과 관심 테마에 대해 언급했다.
이 대표는 외국인이 9일 연속 매수를 보이며 2020P까지 상승한 종합지수는 추가 상승 후 단기 조정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며 시세를 시간으로 분석해보는 일목 균형표 시간론으로 지난 주말과 5월 26일 월요일이 작년 6월 25일 바닥에서 226일, 올해 2월 4일 바닥에서 76일을 채우고 있고, 5월 30일은 작년 6월 25일 바닥에서 상승한 큰 파동 81일과 정확히 일치하고 있어 주초 혹은 주말을 넘기며 시장 내부에 변화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주초에 장중 숨 고르기 이후 상승하면, 이번 주말 이후 제대로 가격 조정이 일시 발생할 가능성이 있지만 시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기 상승은 유효하므로 대형주 매수 기회로 활용하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따라서 이번 주는 추가 상승폭을 제한적으로 받아들이고 낙폭 과다 후 바닥이 확인된 화학 철강 및 건설 증권의 단기 매수 및 미국 나스닥 조정 후 추세 전환 형 패턴이 나타나고 있어 기술 주에 대한 접근이 좋아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일목 이동웅 파트너는 오는 28일 와우넷(www.wownet.co.kr) 파트너스방송에서 일목균형 이론을 바탕으로 시황 전망 서비스인 ‘시황의 눈’을 리뉴얼 오픈 한다.
‘시황의 눈’ 서비스는 개장 전 온라인으로 오늘의 시장을 전망해 주며 장중 시장 급 변동 시 문자로 안내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오픈 전 27일에 진행되는 장중 공개방송으로 설명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공개방송 참여 및 ‘시황의 눈’ 서비스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