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은 공단이 운영 중인 `건설사업관리시스템(CPMS)`을 이용자가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게 개선해 27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정보시스템 환경에서 업무처리가 익숙하지 않은 소규모 영세 협력업체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협력업체의 문의빈도가 높은 온라인 대금청구와 공정관리 업무에 대해 어떤 업무를 수행할 것인지 시스템에서 사용자에게 대화식으로 질의하고, 업무처리 방법과 절차를 실시간적으로 가이드 해 사용자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는 것이 철도공단 측의 설명이다.
그동안 사용자를 위한 교육훈련을 수시로 시행하고 있으나, 소규모 영세기업인 경우 인력부족으로 교육참석이 어렵고 온라인 업무처리가 익숙하지 않아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낮은 실정이었다.
철도공단 관계자는“향후 사용자의 불편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보다 친숙한 정보시스템으로 협력사에게 다가가 협력사와 동반성장의 기반을 한층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시스템 환경에서 업무처리가 익숙하지 않은 소규모 영세 협력업체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협력업체의 문의빈도가 높은 온라인 대금청구와 공정관리 업무에 대해 어떤 업무를 수행할 것인지 시스템에서 사용자에게 대화식으로 질의하고, 업무처리 방법과 절차를 실시간적으로 가이드 해 사용자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는 것이 철도공단 측의 설명이다.
그동안 사용자를 위한 교육훈련을 수시로 시행하고 있으나, 소규모 영세기업인 경우 인력부족으로 교육참석이 어렵고 온라인 업무처리가 익숙하지 않아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낮은 실정이었다.
철도공단 관계자는“향후 사용자의 불편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보다 친숙한 정보시스템으로 협력사에게 다가가 협력사와 동반성장의 기반을 한층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