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40527/이승철원장.jpg)
- 인도 MSR 척추 심포지엄 참석, 강연과 수술 시연 통해 `최소침습 척추수술` 노하우 전달-
척추?관절 바른세상병원 이승철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이 최근 인도 MSR대학병원에서 열린 `MSR척추심포지엄(MSR Spine Symposium and Cadaver Workshop)`에 초청돼 인도 및 각국 의료진에게 한국의 발전된 척추수술 노하우를 전수했다.
외국인 의료진으로 유일하게 주요 연자로 초청받아 이번 심포지엄을 이끌어 간 이승철 원장은 강연과 직접 수술 시연을 통해 `최소침습 척추수술`을 소개했다. 이번 인도 심포지엄 참석은 `바른세상병원 국제교육센터` 지식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이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해외 의료진들에게 한국의 선진의료기술을 전파하고 있다.
이승철 원장은 다수의 학술논문을 발표하고, 국내외 유명 병원 수술 집도 초청이 이어지는 등 최소침습 척추수술 분야에서 국내외 손꼽히는 의사다. 또한 전직 대통령 허리 디스크 수술을 집도의로 유명하다. 이번 인도 심포지엄에서도 이 원장은 초청 의료진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 받아 심포지엄을 이끌었고, 많은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각국 의사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바른세상병원 이승철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은 "이번 강연의 뜨거운 열기는 `최소침습 척추수술` 분야에서 우리나라 의료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각국 의료진들과 선진의료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최근 급증하는 척추 질환자들이 보다 우수한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