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일 애플TV와 애플 앱스토어 KORTV앱을 통해 한국경제TV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한국경제TV는 2013년 12월 유료 채널로 전세계에 방송되었으나 이번 KORTV앱의 아이튠즈 판매를 시작하며 무료로 볼 수 있게 되었다.
KORTV는 애플TV를 통해 한국 콘텐츠를 실시간 송출하는 유일한 플랫폼으로, 한국경제TV, News-Y, EBS, 아리랑TV, ETN, KTV, CBS, PBC, BBS등 10개 무료채널과, JTBC, MBN, ETN-KPOP, Y-Star World, Ongamenet, 바둑TV, J-Golf, GomeXP 등 8개 유료채널을 실시간 방송하며, 1만여편 이상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VOD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애플TV는 아이폰, 아이패드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로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전세계에 2,000만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미국의 각급학교에 시청각 미디어 플레이어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애플TV는 실시간 IP 단말기 중 ROKU와 NEO TV를 제치고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KORTV는 한국계 미국 기업으로 2012년 이후 한국방송 실시간 서비스를 해 온 WKNTV가 2013년 11월 비영어권 채널로는 처음 애플TV에 진입하면서 한국 컨텐츠를 보다 쉽게 알리기 위해 채택되었다.
KORTV는 그동안 한류를 전세계로 실시간 전파한 유일한 IPTV 기반 플랬폼으로 기술과 노하우를 애플사로부터 인정받아, 미국 최대 플랫폼사들만 탑재되는 첫 화면에 올라 향후 한류 세계화를 주도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