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매점에서 파는 팝콘과 음료 등의 판매 가격이 원가보다 지나치게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3대 멀티플렉스 영화관 매점상품의 원가를 분석한 결과다.
이에 따르면 팝콘(L사이즈)은 판매가 5천원에 원재료가격이 613원, 콜라(R사이즈)는 판매가 2천원에 원재료가격이 600원으로 나타났다.
판매가와 원재료가의 가격 차이는 각각 8.2배, 3.2배에 달했다.
팝콘과 콜라 2잔으로 구성된 콤보상품도 판매가는 8,500원이지만 원재료가는 최대 1,813원에 그쳐 판매가가 원재료의 4.7배였다.
협의회 측은 "각 영화관이 대량구매와 음료제조기 이용 등으로 저렴하게 제품을 공급받는 점을 고려하면
실제 원재료가와 판매 가격의 차이는 이보다 더욱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3사 영화관 내 매점 상품은 모두 가격이 같은 것으로 나타나 이들 멀티플렉스 3사의 가격담합이 의심된다고 협의회 측은 주장했다.
팝콘(L) 5천원, 탄산음료(L) 2천500원, 나쵸 3천500원, 오징어 3천원, 핫도그 3천500원 등 조사대상인 모든 제품의 가격이 세 영화관에서 같았다.
콤보상품도 세 영화관에서 모두 같은 가격에 판매하고, 팝콘과 탄산음료는 사이즈에 따른 가격까지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3대 멀티플렉스 영화관 매점상품의 원가를 분석한 결과다.
이에 따르면 팝콘(L사이즈)은 판매가 5천원에 원재료가격이 613원, 콜라(R사이즈)는 판매가 2천원에 원재료가격이 600원으로 나타났다.
판매가와 원재료가의 가격 차이는 각각 8.2배, 3.2배에 달했다.
팝콘과 콜라 2잔으로 구성된 콤보상품도 판매가는 8,500원이지만 원재료가는 최대 1,813원에 그쳐 판매가가 원재료의 4.7배였다.
협의회 측은 "각 영화관이 대량구매와 음료제조기 이용 등으로 저렴하게 제품을 공급받는 점을 고려하면
실제 원재료가와 판매 가격의 차이는 이보다 더욱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3사 영화관 내 매점 상품은 모두 가격이 같은 것으로 나타나 이들 멀티플렉스 3사의 가격담합이 의심된다고 협의회 측은 주장했다.
팝콘(L) 5천원, 탄산음료(L) 2천500원, 나쵸 3천500원, 오징어 3천원, 핫도그 3천500원 등 조사대상인 모든 제품의 가격이 세 영화관에서 같았다.
콤보상품도 세 영화관에서 모두 같은 가격에 판매하고, 팝콘과 탄산음료는 사이즈에 따른 가격까지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