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자동차 업종에 대해 2분기 미국 GDP의 반등 기대감과 낮은 자동차 할부금리 지속, 다수의 신모델로 미국 자동차 수요가 향후에도 견조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습니다.
윤태식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5월 미국 자동차 판매는 영업일수 증가와 메모리얼데이 연휴에 따른 수요 증가로 전년대비 11.3% 증가한 161만대를 기록했다"며 "SAAR(계절조정 연환산판매)는 1670만대까지 상승해 2007년 2월 이후 최고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윤 연구원은 "현대차와 기아차의 5월 판매는 역대 최대 수준의 판매를 기록했다"며 "현대차는 신차 제네시스와 투싼 등 CUV 세그먼트 판매 강세로 전년동기 대비 3.7% 증가해 올해 들어 처음으로 누적기준 플러스 성장으로 전환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현대차의 점유율은 전년동기 4.7%에서 4.4%로 소폭 하락했지만, 6월부터 제네시스와 함께 신형 소나타의 본격적인 판매가 이루어지면 현대차의 미국 시장 모멘텀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어 윤 연구원은 "기아차 역시 5월 판매가 월간 기준 최초로 6만대를 넘어서는 판매 실적을 기록했지만, 현대차와는 달리 신차 투입이 하반기에 있을 예정이어서 당분간 인센티브 비용 상승 압력이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윤태식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5월 미국 자동차 판매는 영업일수 증가와 메모리얼데이 연휴에 따른 수요 증가로 전년대비 11.3% 증가한 161만대를 기록했다"며 "SAAR(계절조정 연환산판매)는 1670만대까지 상승해 2007년 2월 이후 최고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윤 연구원은 "현대차와 기아차의 5월 판매는 역대 최대 수준의 판매를 기록했다"며 "현대차는 신차 제네시스와 투싼 등 CUV 세그먼트 판매 강세로 전년동기 대비 3.7% 증가해 올해 들어 처음으로 누적기준 플러스 성장으로 전환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현대차의 점유율은 전년동기 4.7%에서 4.4%로 소폭 하락했지만, 6월부터 제네시스와 함께 신형 소나타의 본격적인 판매가 이루어지면 현대차의 미국 시장 모멘텀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어 윤 연구원은 "기아차 역시 5월 판매가 월간 기준 최초로 6만대를 넘어서는 판매 실적을 기록했지만, 현대차와는 달리 신차 투입이 하반기에 있을 예정이어서 당분간 인센티브 비용 상승 압력이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