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이 필리핀 마닐라 인근에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공연장(Indoor Arena)공사를 지난 달 30일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돔 공연장 공사는 연면적 7만 4,000㎡/ 5만 1,000여석 규모로 지붕면적만 3만 5,948㎡에 달한다. 이는 돔 공연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국내에서 가장 큰 실내 공연장으로 활용되는 올림픽체조경기장(1만 5,000석)의 3배 규모이다.
지난 2011년 경쟁입찰로 수주했던 이 프로젝트는 한화건설이 필리핀 최대 건설사인 EEI와 중국 Giangsu International 등과의 경쟁에서 발주처로부터 기술력 부문의 높은 점수를 받았었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 돔 공연장의 지붕(Roof) 구조설계와 시공능력이 관건이었으며 한화건설은 그간 국내외 현장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공사수행능력을 인정받아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한바 있다.
이번 공사는 기술력을 근간으로 설계부터 시공에 이르는 과정을 전담하는 디자인 빌드(Design Build)방식으로 진행됐으며, 30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 달 말 준공했다.
이근포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공연장을 건설하는 이번 공사 준공으로 해외공사수행능력과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으며, 향후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 지속적인 토목/건축 사업 발굴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장기화되고 있는 국내 건설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케미컬, 발전 플랜트와 신도시개발 등 국내에서 경험있는 분야의 해외사업을 확대하고 토목, 건축, 플랜트를 아우르는 공공공사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더불어 2012년 수주한 80억달러 규모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의 성공적 공사수행에 집중해 글로벌 종합 건설사로 도약하기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올해 수주 4.2조원, 매출 4.3조원을 달성하고, 2015년 해외매출 65%에 달하는 글로벌 건설사로 도약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김승연 한화 회장의 글로벌 경영의지를 담아 `신도시 인프라 등의 건설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에 가치를 부여하자`는 의미의 "Design the World"라는 새로운 기업 비전을 선포했다.
이번 돔 공연장 공사는 연면적 7만 4,000㎡/ 5만 1,000여석 규모로 지붕면적만 3만 5,948㎡에 달한다. 이는 돔 공연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국내에서 가장 큰 실내 공연장으로 활용되는 올림픽체조경기장(1만 5,000석)의 3배 규모이다.
지난 2011년 경쟁입찰로 수주했던 이 프로젝트는 한화건설이 필리핀 최대 건설사인 EEI와 중국 Giangsu International 등과의 경쟁에서 발주처로부터 기술력 부문의 높은 점수를 받았었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 돔 공연장의 지붕(Roof) 구조설계와 시공능력이 관건이었으며 한화건설은 그간 국내외 현장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공사수행능력을 인정받아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한바 있다.
이번 공사는 기술력을 근간으로 설계부터 시공에 이르는 과정을 전담하는 디자인 빌드(Design Build)방식으로 진행됐으며, 30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 달 말 준공했다.
이근포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공연장을 건설하는 이번 공사 준공으로 해외공사수행능력과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으며, 향후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 지속적인 토목/건축 사업 발굴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장기화되고 있는 국내 건설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케미컬, 발전 플랜트와 신도시개발 등 국내에서 경험있는 분야의 해외사업을 확대하고 토목, 건축, 플랜트를 아우르는 공공공사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더불어 2012년 수주한 80억달러 규모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의 성공적 공사수행에 집중해 글로벌 종합 건설사로 도약하기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올해 수주 4.2조원, 매출 4.3조원을 달성하고, 2015년 해외매출 65%에 달하는 글로벌 건설사로 도약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김승연 한화 회장의 글로벌 경영의지를 담아 `신도시 인프라 등의 건설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에 가치를 부여하자`는 의미의 "Design the World"라는 새로운 기업 비전을 선포했다.